미국 주식을 시작하려면 알아야할 기초 상식 5가지

미국 s&p 500지수 대표기업 [애플, 구글(알파벳 inc),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메타(페이스북)]

미국 주식시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종목들을 보유하고 있어 매력적인 주식시장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미국 기업들이 고수익과 안정성을 어느정도 동시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 주식시장보다 훨씬 유동성이 높아 매수와 매도가 쉽고 빠르게 이루어지고 오너일가 친화적인 한국 주식시장과는 다르게 미국 주식시장은 주주친화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훨씬 더 매력적인 주식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미국 주식을 시작 하려면 알고 있어야 할 기초적인 상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시장 종류

뉴욕증권거래소(NYSE), 나스닥(NASDAQ) 등 미국에는 다양한 주식 시장이 있습니다. 각 시장마다 상장 기업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시장에서 주식을 거래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 뉴욕증권거래소(NYSE)

    뉴욕증권거래소(NYSE)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식 시장 중 하나로, 월스트리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NYSE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주식 시장 중 하나이며, 미국 및 국제적인 대규모 기업들의 상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NYSE에서 상장된 기업은 전통적으로 대형 기업들이며, 대부분의 주식 거래는 전문 거래자들이나 기관투자자들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하여 개인 투자자들도 상대적으로 쉽게 NYSE에서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YSE에서는 거래소 또는 브로커 회사를 통해 주식을 매도하거나 매수할 수 있으며, 거래 시간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또한, NYSE에서는 시장 동향, 기업 실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을 돕고 있습니다.

  • 나스닥(NASDAQ)

    나스닥(NASDAQ)은 미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기반의 주식 시장 중 하나입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함께 미국에서 가장 큰 주식 시장 중 하나이며, 특히 기술기업이 많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나스닥은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며, NYSE와는 달리 거래소 또는 브로커 회사를 통해 주식을 매도하거나 매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나스닥에서는 대부분의 기업이 기술 기업이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기업들도 많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나스닥은 기술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은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나스닥의 거래 시간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NYSE와 마찬가지로 시장 동향, 기업 실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식 종류

일반적으로 미국 주식 시장에서는 한국 주식시장과 마찬가지로 주식, 채권, 펀드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거래합니다. 주식은 기업의 소유권을 나타내며, 채권은 기업이 발행하는 채권으로 수익을 얻습니다. 펀드는 여러 종목의 주식을 모아 운용하는 상품입니다.

 

주식 거래 방법

미국 주식 거래는 주식 중개업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주식 중개업체는 온라인 중개업체와 전통적인 브로커가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주식 거래에는 수수료와 세금 등 부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하려면 키움증권과 같은 한국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계좌를 개설하여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것과 마찬가지로 쉽게 주식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정보 및 재무제표

미국 주식도 한국 주식과 마찬가지로 주식 투자를 하기 전에는 해당 기업의 정보와 재무제표를 분석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영 상황과 잠재성을 파악하고 투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 분석을 하지 않고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은 나의 자산을 운에 맡기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투자 전략

투자 전략은 개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매수-매도 전략, 단타 전략, 펀드 투자 등이 있습니다. 각 전략마다 투자 기간과 수익률, 리스크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전략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기초적인 정보는 숙지하시고 미국 주식에 입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