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ipTIME A3000UA 무선랜카드 리뷰

17년도에 산 한성 Forcerecon 13인치 노트북을 쓰고있는 제가 한성노트북을 쓰면서 항상 느끼는 단점이라면 단연코 성능이 떨어지는 무선랜카드라고 생각을 합니다. 랜선을 연결해서 쓰면 전혀 상관없지만 와이파이를 잡을 경우 신호잡는게 다른 노트북보다 현저히 떨어지는걸 항상 느껴서 무선랜카드를 하나 장만해야겠다 싶어서 알아보던 중 홈플러스에서 ipTIME A3000UA를 사게되었습니다. A3000UA보다 가격이 낮은 무선랜카드도 있었지만 선없이 본체에 바로 꼽아야하고 안테나도 하나라서 까페나 도서관, 독서실 같은 공공장소에 가면 크게 효율이 없을듯한 느낌에 32000원정도를 주고 A3000UA를 구매하였습니다.

 홈플러스같은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네이버쇼핑탭이나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27000원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ipTIME A3000UA 실사 입니다. 귀엽죠 토끼같이 생겼습니다. 안테나 2개의 성능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2~3만원대의 가격치곤 성능이 괜찮은거 같아요. 

 

기본스펙

ipTIME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스펙입니다. 컴잘알이 아니므로 적당히 아 그렇구나 라고 보고 넘어갔네요. 일단 눈에 띄는건 USB 3.0이라는 점과 출시된지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제품이라 802.11ac 까지밖에 지원을 안한다는 것 정도네요.

하지만 굳이 ax지원을 안해도 ac까지만이라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했기에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간소합니다. 실사용한지 한달정도 되는바람에 박스는 이미 분리수거해서 버렸기에 사진이 없다는점 ..

토끼모양의 본체와 1M가 좀 넘어가는 USB3.0 선 이 두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사용하면서 느낀 장점.

 

 실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일단 본체를 노트북이나 PC에 바로꼽는 형태로 되어있지 않고 USB3.0 선으로 연결하는 구조기 떄문에 좀더 와이파이가 잘잡히는곳에 ipTIME A3000UA 본체를 위치시킬 수 있다는점이 장점인거같습니다. 플러그앤 플레이를 지원함으로 연결하기만하면 바로 사용가능하고 공식홈페이지에서 연결유틸리티를 받아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실사용하면서 느낀 단점.

 

 USB 3.0 선을 이용해서 연결하는 구조에서 오는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죠. 랜카드 본체와 USB 3.0 선이 분리되있기 때문에 연결해서 쓰다보면 본체 USB3.0 연결단자가 위아래로 흔들려서 납땜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거 같더라구요.

AS센터 보내면 해결되겠지만 본체를 노트북이나 PC에 바로꼽는 구조가 아니라 생기는 단점입니다. 항상 가지고다니실 때 사용중이 아닐 떄는 선과 본체를 분리해서 가지고 다니는 습관을 들이셔야 오래 고장안나고 사용하실 수 있을 듯 싶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