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개설방법 쉽게

여러분은 주식계좌 개설방법 알고계신가요?

 

주식 투자를 하려면 증권사에 주식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과 계좌 개설 시 체크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하단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계좌 개설을 위한 준비물 중 신분증 이미지주식계좌 개설 준비물 스마트폰 및 은행계좌 이미지

준비물

신분증, 은행계좌, 스마트폰(휴대폰)

 

세상이 발전함에 따라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정말 편해졌습니다. 예전에는 증권사나 은행에 방문해서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만 했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하나면 비대면으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주식 계좌를 어디서든 쉽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오직 스마트폰, 신분증, 인터넷 뱅킹이나 은행 앱으로 접속하여 계좌내역 확인할 수 있는 은행 계좌만 있으면 주식 계좌 개설에 필요한 준비물은 다 챙기신 겁니다.

 

증권사 선택

주식계좌 개설방법 - 증권사 앱 종류 이미지1주식계좌 개설방법 - 증권사 앱 종류 이미지2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 투자를 시작을 위한 주식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어떤 증권사를 통해 주식거래를 시작할지를  먼저 결정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주로 거래하는 은행과 연계된 증권사로 주식 계좌를 개설하셔도 되고,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키움증권도 괜찮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증권사에서 주식 투자자 유치를 위해 신규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면 가입지원금 지급, 증권사 수수료 할인, 국내 주식 1주 증정 등 많은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새로 주식계좌 개설을 진행할 때 이벤트 혜택을 많이 주는 증권사를 선택하여 주식 거래를 진행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계좌개설 순서

주식계좌 개설방법 - 앱 스토어 이미지주식계좌 개설방법 - 증권사별 계좌개설 앱 다운로드 이미지
주식계좌 개설방법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주식계좌 개설 앱 다운로드

 

 

 

각 증권사마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삼성이나 LG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사의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증권사 주식 거래 앱 및 계좌 개설 앱을 다운로드하여 주식 계좌 개설을 진행합니다.

 

앱 실행 후 주식계좌 개설 절차

주식계좌 개설방법 - 개설 순서 이미지1주식계좌 개설방법 - 개설 순서 이미지2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계좌 개설을 진행하려는 증권사마다 개설 절차가 약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 비슷한 절차로 주식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증권사 계좌 개설 앱 실행

2) 필수 정보 입력 및 휴대폰 본인인증

3) 신분증 인증

4) 은행 계좌 인증

5) 투자성향 정보 입력 및 기타 정보입력

6) 주식 계좌 개설 완료

 

주식 사는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 삼성전자 주식 매수 이미지주식계좌 개설방법 - 주식 차트 이미지
주식계좌 개설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과정대로 주식계좌 개설을 완료하셨으면 주식거래를 시작하기까지 80% 이상 진행하신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후 아래 설명드리는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주식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 계좌 연동 이미지주식계좌 개설방법 - 인증서 발급 이미지
주식계좌 개설방법

 

1) 주식 계좌 개설 후 증권사 회원가입 후 주식계좌 연동하기

 

주식계좌 개설을 완료하신 후 증권사 회원가입을 진행하시어 아이디를 만드신 다음 개설 완료한 주식계좌를 증권사 아이디와 연동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2) 휴대폰 모바일 OTP 발급 및 공동 인증서 발급

 

증권사 아이디와 주식계좌를 연동하셨으면 로그인 시 필요한 모바일 OTP 발급 과정과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후 아이디에 연동하시면 증권거래 앱에 로그인할 준비가 모두 완료됐습니다.

 

3) 증권사 주식 거래 앱 실행 후 주식거래 시작

 

증권사 주식거래 앱(키움증권 영웅문, KB증권 M-Able 등)을 실행하신 후 로그인하시면 주식거래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개설 완료한 주식계좌에 투자금을 이체하신 후 매수하고 싶은 주식 종목을 검색하여 매수해봅시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주식계좌 개설방법 및 주식 매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에서 설명드린 대로 주식계좌 개설을 진행하시면 누구든 쉽게 어디서나 주식 투자를 할 수 있으실 겁니다.

 

주식계좌 개설 순서 및 모바일 OTP 발급 절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고 따라 하시면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방법 가이드 포스팅

 

초보 증권계좌 개설방법

증권계좌 개설방법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초보 주식 투자자를 위해 증권계좌 개설방법이 분량이 많아 따로 다루겠습니다. 실제로 주식 거래 및 주식 매수 매도 방법과 초보를 위한 주

suk-sa.tistory.com

 

주식계좌 개설방법 2편 : 모바일OTP 발급 방법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주식 투자에 입문하는 초보를 위해 주식계좌 개설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주식거래를 하려면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증권사 회원가입 후 계좌연동 뒤 공동인증

suk-sa.tistory.com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