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증권계좌 개설방법

증권계좌 개설방법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초보 주식 투자자를 위해 증권계좌 개설방법이 분량이 많아 따로 다루겠습니다.

 

실제로 주식 거래 및 주식 매수 매도 방법과 초보를 위한 주식 꿀팁도 나중에 포스팅 할 예정이고 오늘은 증권계좌 개설방법하단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주식투자 유형

증권계좌 개설방법

주식 투자에 관심이 생겨서 시작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증권계좌를 개설해서 직접 투자에 뛰어듭니다. 하지만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은 증권사 거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투자하는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주식 투자의 유형은 직접 투자와 간접 투자로 나뉩니다. 각각의 투자 유형별로 주식 투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간접 투자

 

간접 투자의 경우 자신이 직접 주식 투자를 하지 않고 은행 및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펀드 상품에 가입하여 정해진 포트폴리오에 따라 금융기관이 주식 투자를 대신 하여 그에 따른 수익을 분배받는 주식투자 유형입니다.

 

아무래도 고객의 자산으로 주식에 투자를 하기 떄문에 직접 자신이 주식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리스크가 줄어듭니다.

하지만 가입 상품의 운용으로 손실이 날 경우 책임에 있어 상품을 운용하는 증권사나 은행을 탓 할 수 없으므로 펀드와 같은 투자상품에 가입하실 때에도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직접 투자

 

직접 투자의 경우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증권계좌를 개설하여 증권사 거래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주식거래를 하는 투자방법을 말합니다. 직접 투자의 경우 정보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일반사람들에게는 리스크가 있는 주식 투자 방법입니다.

 

직접 주식에 투자를 함으로써 손실과 수익에 대한 책임은 투자하는 본인이 지므로 투자에 대한 모든 결정을 자신이 내릴 수 있다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합니다. 그러므로 주식 거래를 직접 할 경우 경제에 대한 공부와 각종 뉴스를 챙겨 보며 투자에 대한 이해와 시각을 넓히고 투자하는 주식 종목에 대한 정보와 종목 분석이 중요합니다.

 

증권계좌 개설방법 - 어디서나 계좌 개설

지금부터는 직접 주식 투자를 하기위해 증권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식의 '주'자도 모르는 사람도 마음만 먹으면 어디서든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이 널리 보급되기 전에는 증권거래소에서 직접 거래하였고 그 이후엔 컴퓨터를 통해 증권사 HTS 프로그램으로 주식을 거래해왔습니다.

 

2021년 현재는 집 전화는 거의 사라지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세상이 되었고, 우리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쉽게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어디서든 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선 신분증과 기존에 쓰던 은행계좌가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알맞은 증권사를 선택하고 신분증과 기존 은행계좌를 통해서 증권계좌 개설을 하면 주식거래를 시작할 모든 준비는 마친 거라 보시면 됩니다.

 

증권계좌 개설방법 - 계좌 개설 전 챙겨야 할 혜택.

증권계좌 개설방법

증권계좌 개설을 시작하기 전에 나에게 알맞은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각 증권사마다 스마트폰 앱의 사용환경이 상이하기 때문에 내가 편하게 느끼고 사용하기 쉬운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또 증권사마다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대부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왕 주식거래를 시작하는 것이라면 계좌 개설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를 선택하여  주식거래를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증권계좌 개설 순서

증권계좌 개설방법에 대한 설명은 하단 사진과 설명 참조

 

증권계좌 개설방법을 쉽게 알려드리기 위해 증권사 중 개인투자자 점유율이 제일 높은 키움증권 앱으로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외  KB증권과 같은 증권사는 앱 뿐만 아니라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의 계좌 개설 방법은 비슷하므로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키움증권 검색

증권계좌 개설방법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키움증권을 검색하시면 키움증권 영웅문 S 앱이 나옵니다. 영웅문 S를 설치해 주시고 열기를 눌러주세요. 

 

증권계좌 개설 클릭 후 비대면 이벤트 신청

증권계좌 개설방법

키움증권 영운 문 S 앱을 실행하면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아래 계좌 개설 버튼을 클릭하세요. 증권사마다 비대면 증권계좌를 개설하면 혜택을 주는 이벤트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KB증권 등 여러 증권사들이 주식 증정 이벤트나 국내주식 해외주식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도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후 주식거래를 하면 혜택이 있습니다. 영웅문S 앱 화면 중단에 이벤트 배너를 눌러주세요.

 

이벤트를 클릭하시면 왼쪽 사진과 같이 계좌 개설 이벤트 대상 여부를 조회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성함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동의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하신 뒤 대상여부를 조회하셔서 신청합니다.

증권계좌 개설방법

증권계좌 개설방법 - 증권 계좌 개설 앱 다운

 

 

 

계좌 개설 이벤트 신청을 완료하셨으면 다시 플레이스토어에서 키움증권 계좌 개설을 검색하여 앱을 다운받습니다. 앱을 실행하신 뒤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르셔서 개설을 시작하세요.

증권계좌 개설 시작 및 계좌 상품 선택

증권계좌 개설방법

증권계좌 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처럼 거래 상품을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맨 위의 종합(주식, 수익증권, 해외주식)을 체크해주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신분증 확인 후 본인 확인 선택

증권계좌 개설방법

위의 빨간색 박스 쪽을 누르셔서 신분증을 인증해주세요 카메라가 켜지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네모칸에 잘 맞춰서 찍어주시면 자동으로 신분증을 인식하여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다음 계좌 확인이나 영상통화를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본인 확인 방법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뱅킹이 되신다거나 PC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으면 계좌 확인 방법으로 본인 확인하시는 게 편합니다. 계좌 확인 방법은 24시간 가능하고 영상통화의 경우는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증권계좌 개설방법

계좌확인 방법을 선택하신 뒤 다음을 누르시고 자신의 은행계좌와 예금주명을 입력하시면 키움증권에서 1원을 계좌로 입금해줍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뱅킹으로 입금을 확인하셔서 입금자명의 키움 뒤로 쓰여있는 인증번호를 앱에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증권계좌 개설방법 - 마치며

증권계좌 개설방법

축하합니다!! 위 과정을 모두 잘 따라오셨다면 계좌 개설을 완료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계좌 개설을 완료한 뒤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눌러 키움증권 아이디를 가입하여 계좌 연동을 하시고 모바일 OTP 발급 후 공동인증서를 발급하시면 휴대폰으로 바로 주식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회원가입 후 모바일OTP 발급 방법은 하단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휴대폰으로 증권계좌 개설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부9단의 주식 입문자를 위한 다음 포스팅은 계좌 개설 완료 후 스마트폰으로 주식 투자 입문 실전 편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주식투자 관련 다양한 정보들은 글 하단에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주식 관련 포스팅

 

 

주식계좌 개설방법 2편 - 모바일OTP 발급 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2편 - 모바일 OTP 발급 1월에 주식 투자에 입문하는 주식 초보를 위해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주식거래를 하려면 증권사에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증

suk-sa.tistory.com

 

주식 초보를 위한 4가지 투자 습관

코스피 3000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 침체의 여파로 유동성 자금이 부동산과 주식에 몰리고 있는 지금 주식 투자에 막 입문한 주식 초보들을 위한 네가지 팁을 공유해 보

suk-sa.tistory.com

 

2021년 4월 : 증권사 현금지급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정리

증권사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오늘은 은행이나 증권사별로 진행하는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만 해도 현금을 지급하는 증권사 이벤트가 몇

suk-sa.tistory.com

 

주식 거래시간 장전 · 장후 시간외 단일가

주식 거래시간 - 우리나라 증권시장 주식 거래는 거래 시간대별로 나누면 장정시간외, 동시호가, 정규매매, 장후시간외, 시간외 단일가 매매로 분류됩니다. 지금 주식을 시작하려 하는 분들은

suk-sa.tistory.com

증권계좌 개설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